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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피라미드디펜스 / 랜피디 런처/ SCDB 런처 / 랜피디 피시방 / SCDB 피시방 / 무한모드 / 공략 / 조합/ 능력치 / 배치 / 미션 / 스타크래프트 / 스타 / 유즈맵 / v3.3 / 랜피디 공략 / 다운 / 치트모드 / 대리

 

18.12.6 작성.

수정 중.

 

 

 

 

이번 포스팅은 국민 게임이죠. 스타크래프트 관련 포스팅입니다.

최근에 푹 빠진 유즈맵이있는데 바로 랜덤피라미드디펜스(이하 랜피디)입니다.

저의 경우 디펜스를 좋아하는데 이 중독성이 장난이 아닙니다.

 

 

주관적인 생각이 매우(?)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좋다고 느껴 참고용으로 알려드리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게 맞다 틀리다 이런 것들은 댓글을 통해 다른 분들과 피드백을 얻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랜피디 버전은 3.3입니다. 

해당 유즈맵 다운은 다음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랜덤피라미드디펜스3.3.scx

 

 

유즈맵의 전체적인 구조는 라운드 40, 라운드 40이 끝나면 마지막 최종 보스가 등장합니다. 

해당 보스를 잡아야 정식 라운드는 끝이나는데요. 클리어할 경우 무한모드로 진행됩니다. 

유닛들은 레벨 0 ~ 3까지, 타입은 3가지 타입으로 A, B, C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스를 통해 유닛(10)을 뽑아 라인을 방어하거나, 일꾼(30)을 뽑아 미네랄을 캘 수 있습니다.

미네랄은 업글을 할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

 

 

 

 

 

 

 

해당 유즈맵은 SCDB 런처(StarCraftDataBase Launcher)를 통해 더 재밋게 즐길 수 있는데요.

유즈맵 클리어 기록을 저장하여 이를 토대로 보상을 주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공식 블로그에서 배포 중이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sksljh2091

 

 

 SCDB+1.5.zip

 

 

사용방법은 해당 유즈맵 시작 전에 StarCraftDataBaseLauncher.exe 를 실행시키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자동적으로 실행되니 해당 프로그램만 실행시키면 됩니다.

 

 

 

 

중요

 

개인 피시가 아닌 피시방에서 플레이하시고 해당 기록들을 이어서 다른 곳에서도 플레이를 하고 싶으시다면,

폴더열기를 누르셔서 해당 폴더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알집 등을 통해 개인 메일이나 클라우드에 저장하신후 개인 피시의 런처 데이터에 해당 파일들을 넣이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해당 런처 사용으로 인한 이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보상에 대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리어 1회당 최대 일꾼 1개 증가, 최대 1회

 

 

무한모드 14 ~ 20라운드 달성 시 각 라운드별 특별보상

 

 

일반적일 경우 최대 일꾼은 20마리까지이며, 10회 클리어 시 최대 30마리까지입니다.

 

제일 중요한 무한모드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한모드 14 : Level 0 유닛 3기 추가.

무한모드 15 : 일꾼 2기 추가.

무한모드 16 : 10킬당 가스 + 1

무한모드 17 : 10킬당 가스 + 2

무한모드 18 : 10킬당 가스 + 3

무한모드 19 : 10킬당 가스 + 4

무한모드 20 : 프로브 -> SCV (자원 채취속도가 빨라집니다.)

 

 

 

 

 

 

 

런처 관련한 내용은 이정도로 마무리를 하고 유즈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반적인 구조는 앞서 설명드렸고, 조합에 관련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조합

 

 

 

 

 

 

모든 조합에는 같은 유닛 3기를 통해 조합이 가능합니다.

 

 

 

능력치

 

 

분류 공격력 업글 속도
LV.0 Type X 마린 5 X 보통
저글링 4 빠름
질럿 12 느림
LV.1 Type A 고스트 35 +7 느림
부르들링 25 +5 보통
질럿(Fenix) 50 +10 느림
Type B 골리앗 20 +4 보통
히드라 20 +4 보통
드라군 50 +10 느림
Type C 레이스 10 +2 빠름
뮤탈 25 +5 느림
스카웃 20 +4 보통
LV.2 Type A 파벳 50 +10 보통(스플)
고스트(Alexei Stukov) 145 +29 느림
저글링(Devouring One) 35 +7 매우빠름
울트라 85 +17 보통
하템(Tassadar) 75 +15 보통
닥템 175 +35 느림
Type B 탱크 150 +30 느림
벌처 45 +9 빠름
히드라(Hunter Killer) 75 +15 보통
드론 40 +8 빠름
드라군(Fenix) 180 +36 느림
아비터 80 +16 보통
Type C 레이스 85 +17 보통
레이스(Tom Kazansky) 45 +9 빠름
뮤탈(Kukulza) 100 +20 느림
가디언 45 +9 빠름
인터셉터 50 +10 빠름
스카웃(Mojo) 75 +15 보통
LV.3 Type A 파벳(Gui Montag) 250 +50 보통(스플)
고스트(Sarah Kerrigan)  850 +170 느림 
케리건(Infested Kerrigan) 1000 +200 느림
울트라(Torrasque) 450 +90 보통
닥템(Zeratul) 900 +180 느림(스플)
아칸 600 +120 느림
Type B 탱크(Edumund Duke) 550 +110 느림(스플)
골리앗(Alan Schezar) 180 +36 매우빠름
고스트(Samir Duran) 250 +50 느림(스플)
디파일러 500  +100 보통
다크아칸 480 +96 보통 
아비터(Danimoth) 220  +44 빠름 
Type C 베틀(Hyperion) 350 +70 느림(스플)
베틀(Norad) 800 +160 느림
가디언(Kukulza) 250 +50 빠름 
디바우러 1300 +260 매우느림
커세어 150 +30 빠름(스플)
스카웃(Artanis) 250 +50 빠름

 

 

 

 

미션

 

 

 

 

히든 미션 LV.3 유닛 총 3개 있을 경우 해당 유닛을 1개 더 지급한다.

 

 

 

 

 

 

 

 

배치

 

 일꾼 : 미네랄 캘때 상단으로 해서 캐는 것이 빠릅니다.

 

 

 

 

 

 

 단일 다겟팅 유닛 배치 : 최대한 상단에 배치하여 해당 유닛이 공격시 동작을 최소화.

 

 

 

 

 

 

 

 

 

Type A

 

 

 

 

 

 

 

 

Type B

 

 

 

 

 

Type C

 

 

 

 

 

 

 

 

 

 

 

공략 

 

순수히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옳고 그름은 개인이 판단하여 적절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라운드 ~ 10라운드

 

1라운드 : 30gas 프로브 후 유닛 생성.

2라운드 : 30gas 프로브 후 유닛 생성.

이때, 미션을 수행한 경우와 못한 경우로 나뉜다.

 

수행한 경우 LV.1 유닛이 1기 혹은 2기로 나누어,

1기의 경우 LV.0 유닛 2기를 추가 생성 후 프로브.

2기의 경우 프로브 생성 후 유닛 생성 반복.

 

못한 경우 다음 라운드로 이어져 추가적으로 유닛 2기를 생성한 후 LV.1 유닛이

1기의 경우 LV.0 유닛 2기를 추가 생성 후 프로브.

2기의 경우 프로브 생성 후 유닛 생성 반복.

 

LV.1 유닛이 2기인 상태에서 같은 타입일 경우 해당 타입을 바로 업글 후 프로브를 10까지 생산 후 유닛 생산 및 조합 반복.

9라운드전까지 같은 타입이 3기일 경우 프로브 12까지 생산. 아닐 경우 계속 유닛 생산하여 3기 이상 맞춤.

10라운드까지 같은 타입 유닛이 3기 이상일때 프로브 12까지 생산. 더 이상 프로브 생산하면 이후 라운드 못깰 가능성 90%.

 

 

 

 

11라운드 ~ 

 

같은 타입이 5기 이상이거나 같은 타입 3기 LV.2 1개 (같은 타입) 일경우 프로브 16까지 생산.

이후 매라운드 프로브 1기 유닛 생성 혹은 미션 달성에 따라 적절히 프로브 분배.

최대 16라운드전까지 프로브 20일 경우 안정적. (이후는 망했다고 봐도 무방.)

 

이후 유닛 생산 및 조합 업글 반복.

 

11~20 라운드 보스는 LV.1 1개 잠깐 빼서 때려주면 금방 잡습니다.

20~30 라운드 보스는 LV.2 유닛 1개일 경우 업글에 따라 2라운드 내외로 잡습니다.

LV.1 유닛 1개일 경우 4~5라운드, 2개일 경우 3라운드 내외로 잡습니다.

30~40 라운드 보스는 상황이 유리하다면 LV.3 유닛 1개, 아닐 경우 LV.2 유닛 2개를 시작부터 때려주시고, 체력 상황을 봐서 적절히 분배해주시면 됩니다. 

 

이럴 경우 클리어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유닛의 경우 레벨이 높은 경우 공격속도가 느린, 낮은 경우 빠른 유닛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모든 보스는 매 라운드 마지막 5초전 내외로 잡아주셔야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첫번째 보스의 경우 5초전 잡을 경우 미션이 있으니 꼭 활용하셔야합니다.

40라운드때 1분까지 라인이 65이상일 경우 바로 보스를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안그럴 경우 최종 보스 잡는데 무리가 생깁니다.

(또한 38라운드 이후 라인이 밀릴 경우 보스를 바로 잡아주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클리어가 목적이니)

 

 

변환의 경우 미션(LV.1 유닛 각 타입별 1개) 클리어에 유용하며, 첫 변환 시 다른 타입일 경우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초반 라인이 많이 쌓였을 경우, 빠른 변환도 필수입니다.

중반 이후 유닛 생산 조합보다 변환이 더 이득인 상황이 있으니 적절히 판단하여 하는 것이 중요.

라인에 무리가 안간다면 수시로 변환을 하며, 아닐 경우 생산 조합.

 

여기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스플 유닛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

35라운드 이후 스플 유닛이 별로 없고 단일 유닛이 많을 경우 문제가 생김.

보통 LV.3에 스플 유닛이 많으며, LV.2의 유닛(같은 타입)에 따라 스플 혹은 단일 유닛으로 조합이 가능.

따라서 라인 클리어가 안될 경우 LV.2의 유닛을 스플로 조합이 가능한 유닛으로 바꾸어 조합하는 것이 유리함.

(ex. 드론1, 헌터킬러2 경우 드론1를 계속적으로 변환하여 헌터킬러로 만드는 것.)

 

40라운드 이후 히든 미션이 깨지지 않았으면, 이후 무한모드는 14라운드까지 가는 것은 불가능이라고 보면 됨.

단일 타겟 최소 5기 이상, 스플 최소 3기 이상일 경우 안정적이라 보시면 됩니다.

 

 

무한모드

 

유닛 생산 조합 업글 반복입니다.

중요한건 앞서 말씀드린 변환을 스플 위주로 해야합니다. 

어쩔수 없는 단일 타겟팅 유닛은 바로 조합을 해주시고, 스플에 해당 하는 유닛은 최대한 스플로 만들어야 무한모드 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클리어 전적이 없을 경우 B Type을 추천드립니다.

클리어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판단되며, 무한모드 역시 최소 16까지는 무난하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무한모드 20까지는 클리어 수가 높아지거나 무한모드 16이상일 경우 정말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보상으로 주는 10킬당 가스와 일꾼 수가 엄청납니다.)

 

 

 

플레이 : 18.12.6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질문이나 잘못된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s. 

하시다 보면 랜피디 대리 작업 이런 방제를 가진 방들을 많이 보실텐데 돈을 받고 라운드를 올려주는 작업입니다.

게임을 즐기시려면 그냥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즐기려고 하는 거에 돈까지..)

정말 정말 너무 클리어가 안되고 시간이 부족하다 하시는분은 해당 링크에 가셔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포스팅하려 했지만, 이런 행위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위라 따로 포스팅하지는 않습니다.

 

http://blog.mania89.com/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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